한국지사  일본본사  English  
 
 

HOME >> 솔루션 >> 항균기능 부가 도입 >> 은이온의 안전성    

 
 
 
 
<급성경구독성시험>
화학물질의 용량과 유해 작용의 관계를 분명하게 하기 위하여 독성의 정도를 결 정하는 시험이다. 단회 투여시험이라고 불린다. 화학물질을 1회 또는 24시간 이내에 복수회로 경구 투여하는 것으로 단기간에 발생하는 유해 작용을 LD50치(반수 치사량)로 명확히 하고 있다. 독성 증상 및 부검 소견으로 독성의 종류, 지속성, 회복성, 표적장기에 관한 정보 를 얻을 수 거 있다.
 
<피부자극성시험>
피부에 접촉한 화학물질이 그 국소에 습진, 또는 접촉성 피부장해 등의 자극 작용 을 줄 가능성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1차 자극이란 화학물질을 1회 적용한 경우에 국소의 장해를 나타내는 것을 표시하고, 피부가 자극에 반응하여 염증을 일으킬 때는 충혈, 부종, 수포형성, 보다 강하게 반응하면 손상형성이나 화농 등을 유발 시킨다.
 
<피부감작성시험>
감작성이란 화학물질에 몇 회 접촉 또는 폭로시킨 결과, 그 후의 같은 화학물질 적용 시에 국소에 특이한 반응을 나타내는 현상을 말한다. 감작 자극반응이 1차 자극반응과 다른 점은 감작 자극반응은 반드시 화학물질의 적용부위에 한하여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자주 원격부위에 때에 다라서는 화학물질의 국소 적용 후 에 전신에 반응하는 경우도 있다.
 
<변이원성시험(복귀 돌연변이시험)>
변이원성시험은 유전자 돌연변이, 염색체 이상 및 1차 DNA손상 등의 여러가지 유전학적 지표를 조사하는 시험이다. 시험방법은 일반적으로 유전적 돌연변이성을 지표로 하는 세균을 이용하여 복귀 돌연변이시험이 행하여지고, 특히, AMES시험이라 부르는 쥐디프스균을 이용하는 복귀돌연변이시험은 대표적인 시험이다.
 
 
 
Copyright ⓒ 한국에이티씨(Antimicrobial Technology Corp. KOREA).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08, 랜드마크타워 1517호     Tel.02-2055-3597     Fax.02-2055-3596